티스토리 뷰
안녕하세요. 밀쿄입니다:)
오늘은 지난 번에 원에서 끝냈던 원형 프로그래스바를 완성 시켜보겠습니다.
이제 고민해볼 시간입니다.
프로그래스바를 어떠한 방식으로 구현할지..
먼저 생각해볼 수 있는 건 경로를 조작해보는거네요.

어..되긴되네요.
근데 제가볼 땐 직관적이지 못하네요
-0.5 ~ 1.5 까지면 총 2.0 인데..
우리가 흔히 쓰는 프로그래스뷰는 0.0 ~ 1.0까지 표현되죠?
이것뿐만 아니라 지금 그림만 보면 4분의 1이 칠해져있으니까 0.25 같지만..
실제로 데이터 값의 입력은 -0.5 ~ 0 까지 0.5가 들어가있어요.
1.0 -> 2.0 이 두 배가 되었듯이 들어가는 값도 두배가 되야하네요.
그래서 결론은 제 주관으로는 직관적이지 못하다..라는 거에요
그래서 UIBezierPathI와 CAShapeLayer를 다시 한 번 봅시다.
무언가 방법이 있을꺼라 믿으면서.,.

자 있네요. 될 것처럼 보이는 프로퍼티가..
start는 path를 그릴 상대적인 시작경로 end는 멈출 경로.
둘 다 0.0 부터 1.0까지 표현되며 start는 0.0 end는 1.0이 default value네요.
그러면 start는 냅두고 end값을 조정 해보겠습니다.
아 그전에

선 굵기를 조정해서 잘보이게하겠습니다
그리고 end값을 조정해주면...

오 아까와 같은 모양이 나오지만 0.25라는 직관적인 값을 넣어서
25%를 표현했네요.
이걸로 완성하면 좋겠지만 조금 더 꾸며봅시다.
지금은 그냥 결과물인 프로그래바가 나오지만
빨간색부분은 딜레이를 줘서 조금 나중에 뜨게하면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나지않을까요?

처음에는 0.0으로 아무것도 그리지 않았다가
일정딜레이(0.3) 이후엔 strikeEnd에 값을 줍니다.
완성입니다.
저 0.25부분을 원하는 값을 넣으면 원하는 만큼 칠해집니다.
조만간 시간내서 코어데이터랑 이거랑 같이 소스코드 올려드리겠습니다.
이만~!
'Swift&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LeetCode: 01] Two Sum (0) | 2019.04.15 | 
|---|---|
| Core Data(2) (0) | 2019.04.09 | 
| 원형 프로그래스바 만들어보기 (1) : 원 그리기 (0) | 2019.04.05 | 
| Core Data (1) (0) | 2019.04.02 | 
| Swift 싱글톤 (0) | 2019.04.02 | 
- Total
- Today
- Yesterday
- SEQUENCE
- 결합연산자
- iOSCombine
- 자료구조
- swift
- ios
- MVC
- SwiftUI
- CombineLatest
- Just
- programmers
- UIViewControllerRepresentable
- combine
- 콤바인
- ErrorHandling
- 삨
- 스유
- 텔큐온
- Apple
- 스위프트유아이
- 알고리즘
- AutoLayout
- compactMap
- Queue
- 스택뷰
- 유니온파인드
- 스위프트
- 현업이그리운
- BBIK
- replaceNil
| 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 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2 | 3 | 4 | |||
| 5 | 6 | 7 | 8 | 9 | 10 | 11 | 
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
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
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 
